프로젝트 수행 간 OnOff 버튼을 구현해야되는 부분이다.
이런 형식으로 OnClick() 이나 EventTrigger의 PointerClick 에 Button On Off Script 의 ButtonOnOff.ChangeButton 을 실행 하도록 만들었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|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UI; public class ButtonOnOff : MonoBehaviour { public bool ButtonOn; private SpriteRenderer spriteRenderer; private Image CurrentImage; [SerializeField] private Sprite SpriteOn; [SerializeField] private Sprite SpriteOff; 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() { CurrentImage = this.GetComponent<Image>(); }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() { if (ButtonOn) { CurrentImage.sprite = SpriteOff; } else { CurrentImage.sprite = SpriteOn; } } public void ChangeButton() { if (ButtonOn) ButtonOn = false; else ButtonOn = true; } } | cs |
public 으로 선언해서 다른 코드에서 접근케 만들고 그에 따라 Update가 ButtonOn의 값을 인식해 Sprite를 바꿔줬다.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에서 채팅기능 구현 및 문자열 송수신 문제점 (0) | 2019.05.02 |
---|---|
중간 발표, 피드백 (0) | 2018.05.29 |
게임 내 출석부 구현 (0) | 2018.05.27 |
UI : Canvas VS CameraScreen (0) | 2018.05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