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젝트 수행 간 OnOff 버튼을 구현해야되는 부분이다.


이런 형식으로 OnClick() 이나  EventTrigger의 PointerClick 에 Button On Off Script 의 ButtonOnOff.ChangeButton 을 실행 하도록 만들었다.
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using UnityEngine.UI;
public class ButtonOnOff : MonoBehaviour {
    public bool ButtonOn;
    private SpriteRenderer spriteRenderer;
 
    private Image CurrentImage;
    [SerializeField]
    private Sprite SpriteOn;
    [SerializeField]
    private Sprite SpriteOff;
 
    // Use this for initialization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CurrentImage = this.GetComponent<Image>();
    }
 
    // Update is called once per frame
    void Update()
    {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if (ButtonOn)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CurrentImage.sprite = SpriteOff;
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}
        else
        {
            CurrentImage.sprite = SpriteOn;
 
        }
    }
 
    public void ChangeButton()
    {
        if (ButtonOn) ButtonOn = false;
        else ButtonOn = true;
    }
    
}
 
cs


public 으로 선언해서 다른 코드에서 접근케 만들고 그에 따라 Update가 ButtonOn의 값을 인식해 Sprite를 바꿔줬다.

'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에서 채팅기능 구현 및 문자열 송수신 문제점  (0) 2019.05.02
중간 발표, 피드백  (0) 2018.05.29
게임 내 출석부 구현  (0) 2018.05.27
UI : Canvas VS CameraScreen  (0) 2018.05.27

+ Recent posts